에브리머니 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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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조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목적)

1. 회원 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회원으로부터 수집•이용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수집∙이용 항목 이용 목적 이용 및 보유기간
필수 통신사, 휴대폰번호, PUSH ID, 동의 경로/일시, 쿠키 등 자동수집정보(이용자의 앱 서비스 방문이력, 앱사용이력), 식별정보(IP, UUID, OS타입) 서비스 이용 및 가입자 관리(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회원 탈퇴 후 7일
(카카오 간편 가입 시) 이메일(카카오), 닉네임 카카오톡 간편 가입 및 로그인 유저 관리(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회원 탈퇴 후 7일
(구글 간편 가입 시) 이메일(구글), 닉네임 네이버 간편 가입 및 로그인 유저 관리(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회원 탈퇴 후 7일
(Apple 간편 가입 시) 이메일(Apple), 닉네임 Applw 간편 가입 및 로그인 유저 관리(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회원 탈퇴 후 7일
선택 (프로필 사진 연동 시) 프로필 이미지(카카오/구글) 카카오톡 / 구글 프로필 이미지 연동 회원 탈퇴 후 7일
이름, 생년월일, 성별, CI(연계정보), 휴대폰번호, 본인인증 결과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본인인증(본인인증 시 본인확인기관 등에 의한 별도 동의절차가 진행됩니다.) 회원 탈퇴 후 7일
(에브리머니 설문조사 이용 시)성별, 생년월일, 최종학력, 거주지역 이벤트 정보 및 설문 참여 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등 마케팅 및 프로모션 목적 회원 탈퇴 후 7일

2. 회사는 이용약관(제3조 에브리머니 연동 소셜 계정 생성 및 이용)의 동의 절차를 통해 동의 의사를 밝힌 회원의 서비스 가입을 위해 입력한 정보로 에브리머니 계정을 생성하는데 이용하고 회원은 생성된 계정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연동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서비스 이용 시 단말기 정보에 접근하는 것을 고지하고 승인을 받고 있습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단말기 정보 접근 권한은 필요 시 필수 또는 선택적으로 이용자에게 요청하며, 이는 단말기 내 “설정”을 통해 권한 변경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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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조 (개인정보의 목적 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1. 회사는 서비스 회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제3자(타인, 타기업 혹은 기관)에게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통신사 무료 부가서비스를 통해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원활한 진행을 위해 다음과 같은 정보를 제공하거나,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제공 하는 자 제공 받는 자 제공 목적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인포바인 국내 이동통신사 SKT 서비스 가입 및 해지, 서비스 제공, 고객문의 처리 휴대폰번호 서비스 종료 시 까지
인포바인 CPX Research 설문 서비스 제공, 설문 이력 확인 이메일, memid, IP 서비스 종료 시 까지
2. 가입자는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위 개인정보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정보로 동의하시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제3조 (마케팅 활용정보 수집, 이용 목적)

1. 서비스에서는 고객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한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전자적 전송 매체(문자메시지, 이메일, 앱 푸시)를 통해 회사의 제3자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개인맞춤형 광고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2. 고객이 본 수신 동의를 철회하고자 할 경우 앱 내 설정 메뉴를 통해 수신동의 철회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공 받는 자 제공 목적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인포바인 마케팅 광고에 활용
1. 서비스 개발 및 개선
2. 신규 서비스나 이벤트, 서비스 관련 개인 맞춤형 광고 정보 전송
휴대번호,이메일, 일시 별도 동의 철회 시 까지,단,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을 경우, 해당 기간까지 보존
※ 본 동의는 서비스의 선택적 기능 제공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로서, 동의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수의 수집/이용, 계약의 이행/편의 증진을 위한 개인정보 처리위탁 및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된 일반사항은 서비스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원은 서비스에 로그인하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 설정 > 프로필관리에서 개인정보(닉네임/프로필) 열람/정정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아이디(이메일)는 정정할 수 없습니다.

2. 관련법령에서 요구되는 경우 그러한 법령에서 부여하는 요건과 제한에 따라, 회원은 회사에 개인정보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국에서, 회원은 회사에 개인정보 처리 정지 및 삭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 철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본조의 권리는 everymoney_support@infovine.co.kr 또는 everymoney_privacy@infovine.co.kr로 연락하심으로써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그 보유기간은 원칙적으로 회원가입 하신 후 해지(탈퇴신청, 직권탈퇴 포함) 시까지 입니다. 또한 회원 탈퇴 시 회사는 회원의 수집된 개인정보가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파기 처리 합니다. 단,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법령에 의하여 보관이 요구되거나 허용되는 경우에는 회원탈퇴 후에도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예컨대 한국법상으로는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여신전문금융업법,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등 관련 법령 및 서비스 내부 규정에 의하여 성명, 주소 등 거래의 주체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와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에 관한 동의를 철회한 경우에도 이를 보존할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이 거래기록을 보관합니다.

근거법령 보전정보 보존기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상법, 국세기본법, 소득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거래에 관한 장보 및 증빙서류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5년
통신비밀보호법 수사기관이 압수수색영장 통해 요청 시 제공 6개월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1)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에도 법령상 보관이 필요하거나 허용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규정에 따라 (제5조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1)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2)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3. 휴면계정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1) 회사는 에브리머니 이용약관 제13조에 따라 회원 가입 후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휴면계정은 탈퇴처리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는 파기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휴면계정 회원에게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최소 30일 전까지는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하고 통지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개인정보의 파기 또는 분리 저장 관리되는 사실
    - 파기 일시
    - 파기되는 개인정보 항목

  3) 통지 방법은 이메일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아래 예외사항에는 1년이 경과하더라도 파기하지 않고 보유할 수 있습니다.

    -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와 회원이 계약으로 별도의 보존기간을 정한 경우
    - 관련 법령에 의하여 요구되는 경우
    - 서비스 부정 이용을 방지하기 위해, 탈퇴한 회원의 이메일은 복호화가 불가능한 일방향 암호화를 적용하여 3개월간 보관하며, 해당 기간 동안 재가입이 불가합니다.
    - 보관 기간이 종료되면 해당 정보는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7조 (쿠키의 운영)

회사는 회원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서버가 사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사파리, 크롬, 파이어폭스 등)에게 전송하는 소량의 문자열 정보입니다. 쿠키는 회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회원을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1. 쿠키의 운용
  1)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2)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회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 마케팅에 활용
  3) 관심 있게 둘러본 내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접속 때 개인맞춤서비스를 제공
  4) 고객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

2. 쿠키에 대한 선택권
회원의 웹브라우저를 조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에서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3.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2)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3) [개인정보 설정]에서 “모든쿠키허용-낮음-보통-보통 높음-높음-모든쿠키차단”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4.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시나 로그아웃시 만료됩니다.

제8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합리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한 기술적 대책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습니다.
  1) 회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 및 암호화된 정보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회원의 비밀번호나 개인정보는 공공장소에서의 인터넷사용 등 여러 방법으로 타인에게 알려질 가능성이 높으므로 이의 보호를 철저히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회원께서도 개인의 정보를 타인에게 유출시키거나 제공하여서는 안되며, 자신의 개인정보를 책임 있게 관리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회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문제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는 기본적으로 비밀번호 및 암호화된 정보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4) 회사는 해킹 및 바이러스 등에 의하여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의 침입탐지 및 침입차단 시스템을 두어 24시간 모니터링하며 관리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개인정보처리직원을 합리적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책임자가 처리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여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본 정책에 명시된 이행사항 및 관련 직원의 준수여부를 정기적으로 점검하여 위반내용이 있는 경우 이를 시정 또는 개선하고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9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한 회원들의 의견과 불만을 제기하여 원활하게 소통과 해결을 할 수 있는 고객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경우, 회원과 회사가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하여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항목 웹사이트주소 전화번호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118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go.kr 1833-6972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정보 http://www.spo.go.kr 1303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go.kr 182

제10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

1.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여 담당부서에서 회원들의 소중한 개인정보보호 업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원께서 서비스에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 의견, 불만을 제기하고자 하실 경우에는 아래의 연락처나 이메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성명(직책) 김재수 상무이사
전화번호 02-718-7555
이메일 everymoney_privacy@infovine.co.kr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성명(직책) 김복기 이사
전화번호 02-718-7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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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고충처리 담당부서
성명(직책) 고객지원팀
전화번호 02-718-7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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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조 (개인정보 처리 위탁관리)

1. 회사는 위탁 계약 체결 시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 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 국내
위탁 받는 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보유 및 이용기간
Naver Business Platform, Corp 클라우드 서버 운영 및 관리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KG모빌리언스 휴대폰본인확인서비스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제12조 (고지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4년 03월 11일 제정되었으며, 정부 및 회사의 정책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앱 서비스를 통해 사전 공지하며, 회원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은 30일전에 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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